community

커뮤니티

말씀을 믿고, 말씀을 따라 살고, 말씀을 전하는 성도의 삶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누림이라 (요일1:3)

거룩한가정운동

  • Holy Family Movement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요한복음13:34)
    형제들아 너희가 자유를 위하여 부르심을 입었으나 그러나 그 자유로 육체의 기회를 삼지 말고 오직 사랑으로 서로 종 노릇 하라 (갈라디아서5:12)
    대흥교회의 거룩한 가정운동은 성서적 토대위에 그리스도인 가정을 세우고 힘쓰는 운동입니다. 가정 내 제반 문제에 대해 기독교 신앙에 근거하여 실제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건강한 가정을 세웁니다.

    창세기 말씀이 가르치듯,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거룩한 결혼 생활을 영위하는 것은 하나님의 고귀한 뜻입니다. 결혼은 하나님의 매우 특별한 창조의 질서이며, 거룩한 결혼 생활은 하나님의 선물이자 축복입니다. 이에 거룩한 가정운동은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중심으로 한 약속, 희망, 격려, 이해 등과 같은 소중한 가치들로 가족 구성원들을 성장시키는 일을 주도합니다.

    오늘날 가정은 이혼, 낙태, 가정폭력, 미혼모, 동성애 등과 같은 심각한 문제들로 많은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교회는 이런 문제들에 진지한 접근을 하며 그 문제들로 인해 고통당하는 이들을 위로하고 치유할 뿐 아니라 사전 교육을 통한 예방의 책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흥교회는 건강하고 올바른 성윤리, 이성관, 결혼관, 가정윤리 등을 가르치며 가정예배를 권장합니다. 가정예배는 대중예배의 건강한 모범으로써 부모가 부모의 역할을 넘어 가정 내에서 제사장과 예언자의 역할을 감당케 하여 자녀들을 말씀으로 성장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선한 일군으로 양성하는데 큰 유익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가정은 하나님 나라의 기초석이 되어 자자손손 믿음의 역사를 계승 발전시키고 그리스도 문화 창달에 기여하여 하나님 나라의 도래를 앞당기는데 지대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대흥교회는 Faith & Family Foundation(신앙과 가정 재단)에서 선도하는 거룩한 가정 운동에 동참하여 각종 가정관련 교육프로그램들에 참여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